티스토리 뷰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우리가 직장을 다니게 되면 당연히 월급을 받습니다. 하지만 실제 수령액을 보면 이상하게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괴리감을 느끼게 됩니다.

 

 

내 연봉이 이정도 밖에 안되나. 분명히 연봉계약서에서 계약할때보다는 이정도보다 더 많은 금액이었던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나도 모르게 기본적인 원천징수를 떼게 되는것이죠. 사람이 직장다니면서 여러가지 불상사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꼭 직장뿐만이 아니라 삶을 살면서 일어나게 되는것이죠

 

 

첫번째는 건강상의 문제입니다. 건강한 사람도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수록 서서히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멀리 찾을 필요 없어요. 본인 건강문제를 생각하면 됩니다.

 

 

작년 다르고 올해 다른 자신의 체력문제를 우리가 감안을 하게 되는것이죠. 다음으로 나도 모르는 실직의 위험입니다. 회사가 언제까지 영원히 유한하는 기업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대기업도 10년 20년 언제까지 지속이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올해는 호황이엇다가 내년에는 불황이 될지 지금 세계 경제도 많이 흔들리고 있잖아요

 

 

고물가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서 많은 개인과 기업들이 힘들어하고 잇고 이 위기를 벗어나기가 쉽지 않아요. 모든 회사들이 한치앞도 내다 볼수 없는 상황에 맞춰서 열심히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회사에다니면서 다칠수 잇는 산재와 그리고 앞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은퇴를 대비해서 매달 연금을 받을수 있는 국민연금등으로 나뉘는데요

 

 

이런 위 상품은 정말 꼭 가입해야 할 상품이라 생각하고 만약에 지금이라도 제대로 가입이 안되어있다고 하면 지금당장은 내가 이런데까지 돈을 내야 하나. 지금 당장 삶도 힘들텐데 이렇게 생각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위의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렇게 미리 준비하는게 나중에 그때 닥쳐서 당장 수입이 없을때를 생각하면 내 삶을 풍요롭게 한다고 많이 들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매달 나의 소중한 회사에서 지불한 월급에서 내 소득에 따라 차등으로 일정부분 자동으로 공제가 됩니다. 그래서 내가 지금까지 납부한 액수나 아니면 연수를 생각해서 앞으로 받게 되는 것을 알수 있죠

 

 

내가 어느만큼 가입이 되었고 납부가 되었는지 궁금하다고 하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금 홈페이지에 보면 다양한 공지사항이 있는데요. 나한테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고 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노후긴급자금에 대한 안내와 함께 전자민원이용을 위한 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요

 

그외에 국번없이 1355로 전화를 하면 바로 상담이 가능하고요 인증서는 모바일로 바로 로그인하기 위한 내보내기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자격확인청구와 조회 증명서 발급등을 이용하시면 되고요 소득신고도 바로 해도 됩니다.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안내가 있는데요 가입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하면 바로 출력과 함께 인쇄도 가능하고요 증명서 발급에 대한 안내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은퇴는 나중에 내발에 불등떨어지기 전에 지금이라도 10년 20년을 내다보고 미리 가입하는 여유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을 여러분이 인식을 해야겠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댓글